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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Android에서 Riot API 를 이용해 롤 전적 검색 어플 만들기 - #2. API 신청

https://developer.riotgames.com/ 에 접속하여 자신의 롤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아마 DASHBOARD가 뜰 것이다.

 

하단에는 API Documentation 과 정책, 임시 API 키 등을 줄텐데, 그 밑에 RATE LIMITS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보면,

20 requests every 1 seconds(s)
100 requests every 2 minutes(s)

라고 적혀 있을 것이다.

 

API 라는 것은 사전적 의미는 모르겠으나, 자사의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의 DB로부터 일반 사람들이 특정 명령어나 문법을 통해 쉽게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 Riot API를 통해 DB에 접근할 수 있는 횟수를 제한해두었다는 뜻이다.

 

1초에 최대 20번의 요청, 2분에 최대 100번의 요청이니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

 

웬만하게 큰 프로젝트가 아니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됨.

 

1. 임시 API KEY 복사

여튼, 위와 같이 DEVELOPMENT API KEY라고 되어있는 부분의 탭에서 임시 API KEY를 복사해 놓자.

 

이 KEY는 1일 내지 2일내로 만료되는데, 그냥 페이지 맨 아래의 REGENERATE API KEY를 눌러 갱신하고 또 복사하면 된다.

 

결과적으로는 자신의 앱을 인증받고 정식 API KEY를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다.

 

2. 앱 등록

우측 상단의 REGISTER PROJECT를 눌러주자.

 

아마 아래 사진처럼 뜰 것이다.

우측 항목인 PESONAL APPLICATIONREGISTER APP을 클릭해준다.

 

좌측의 PRODUCTION APPLICATIONTournaments API 또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

 

이어서 나오는 동의서 맨 하단의 I AGREE를 눌러 동의를 해준다.

 

위와 같은 Form이 나오는데,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기입해준다.

 

Project Name : 프로젝트명 기입

Project Description : 설명의 Match-V3, Summoner-V3 등의 사용하고자하는 API 항목들을 기입

Project Group : 뭔지 잘 모르겠다. 그냥 둠

Project URL : 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만들어 GitHub에 공유하고, 링크를 이 곳에 기입했다.

Requested API : Standard APIs 선택

 

모두 기입 후 SUBMIT 하면 된다.

 

이제부턴 승인을 기다리면 되는데, 승인까지는 1주일 걸린다고 한다.

 

프로젝트 URL에 기입한 링크를 통해 배포한 프로젝트를 검토하는 과정인데, 나 같은 경우에는 13일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기다리면 된다.

 

 

3. API 항목

API 항목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더 자세한 것은 https://developer.riotgames.com/apis 의 API DOCUMENTATION을 참고하자.

 

CHAMPION-MASTERY-V4 : 특정 소환사의 챔피언 숙련도를 받아오는 API

CHAMPION-V3 : 현재 챔피언 로테이션 리스트를 받아오는 API

LEAGUE-EXP-V4 : 내가 쓸 때는 없었던 것 같은데, 새로 생긴 것 같다. 잘 모름. LEAGUE ENTRY 정보를 받아오는 API

LEAGUE-V4 : 특정 소환사의 LEAGUE 정보를 받아오는 API

LOL-STATUS-V3 : 잘 모르겠다.

MATCH-V4 : 플레이한 게임 정보를 받아온다. (대부분의 대전 정보가 들어있음)

SPECTATOR-V4 : 써보진 않았는데, 현재 진행 중인 게임 정보를 받아오는 API인 듯.

SUMMONER-V4 : 소환사 정보를 가져오는 API

THIRD-PARTY-CODE-V4 : 잘 모르겠다.

TOURNAMENT-STUB-V4 : 이것도 잘 모름.

TOURNAMENT-V4 : 잘 모름.

 

사실 내가 잘 모른다고 썼던 것은 잘 안 쓰게되는 API인데, 잘 알아보고 쓰기 바람.

 

정보) 별로 신경 안써도 된다, 어차피 내가 포스팅하는 방법에서는 해당 API KEY만 받고 툴은 특정 깃허브의 것을 implement하여 사용할 것이기 때문임.

 

4. API KEY 사용

실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API KEY를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앱을 승인받기 전까지는 임시 API KEY를 계속 갱신하면서 받아 써야함. 귀찮지만 디버깅하려면 어쩔 수 없다.

 

 

더 궁금한 게 있다면 라이엇 개발자 공식 디스코드 서버를 참고할 것.

 

공식 링크 : https://discord.gg/riot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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